범용 공인인증서 관리 안내
발급받은 범용 공인인증서는 발급 받으신 기관(공인인증기관, 은행/증권사)의
홈페이지 공인인증서 메뉴에서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.
공인인증서 관리 방법
발급기관에 따라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.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
인증서 비밀번호 변경
- 동일 비밀번호를 장기간 사용으로 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할 때
- 인증서 암호가 누출되었거나 누출이 의심스러울 때
-
인증서 삭제
- PC방 등 공공장소에서 사용한 인증서를 해당 PC에서 삭제하고자 할 때
- 사용하지 않거나 폐기된 인증서를 삭제하고자 할 때
-
인증서 복사·백업
- 집과 직장에서 동시에 사용하기 위해 인증서 이동이 필요할 때
- PC에 있는 인증서를 이동식 저장매체로 이동하고자 할 때
- 이동식 저장매체에 있는 인증서를 PC에 설치하고자 할 때
-
인증서 폐기
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전에 인증서의 효력을 정지시키고자 할 때
-
인증서 보기·검증
인증서의 유효기간 및 상세 내용 조회를 원하실 때
공인인증서 관리 시 주의사항
- 이동식 저장매체를 사용하시면 집, 회사 등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.
- PC방 및 공용 PC 이용 시 PC에 저장하지 마시고 반드시 이동식 저장매체를 사용하세요.
- 공인인증서 비밀번호(암호) 설정에 주의하시고, 비밀번호를 수시로 교체하세요.
- 타인에게 인증서를 대여하지 마세요. 사고발생시 1차적으로 본인 책임이 됩니다.
- 공인인증서 분실 시 즉각 폐지 신청하세요.